프로젝트 개발 계획서
유스케이스
요구사항 분석서
순서도
화면 구성도
목업
일정표
테이블 명세서
테이블 명세서 |
시스템명 | 타이핑 게임 | 작성일 | 2025.08.12 | |||||||||||
단계 | 분석/설계 | 작성자 | 이수민 | ||||||||||||
DB | game_db | 테이블명 | game_sessions | ||||||||||||
No | 컬럼명 | 컬럼 한글명 | 데이터 타입 | Null | 컬럼 정의 | 비고 | |||||||||
1 | nickname | 닉네임 | VARCHAR(50) | X | 플레이어 닉네임 | ||||||||||
2 | game_state | 게임상태 | JSON | X | 게임 진행 상태 데이터 | ||||||||||
3 | current_status | 현재상태 | VARCHAR(20) | O | 대기/게임중/완료 | 기본값: waiting | |||||||||
4 | current_room_id | 현재방ID | VARCHAR(50) | O | 현재 참여 중인 방 ID | ||||||||||
5 | queue_type | 대기유형 | VARCHAR(20) | O | 빠른 매칭/방 목록 | 기본값: quick_match | |||||||||
6 | last_access | 마지막접속 | DATETIME | O | 마지막 접속 시간 | 자동갱신 | |||||||||
7 | total_games | 총게임수 | INT | O | 총 게임 플레이 횟수 | 기본값: 0 | |||||||||
8 | best_score | 최고점수 | INT | O | 최고 점수 | 기본값: 0 | |||||||||
9 | best_time | 최고시간 | INT | O | 최단 클리어 시간 | ||||||||||
10 | created_at | 생성시간 | DATETIME | O | 계정 생성 시간 | 기본값: 현재시간 |
테이블 명세서 |
시스템명 | 타이핑 게임 | 작성일 | 2025.08.12 | |||||||||||
단계 | 분석/설계 | 작성자 | 이수민 | ||||||||||||
DB | game_db | 테이블명 | game_results | ||||||||||||
No | 컬럼명 | 컬럼 한글명 | 데이터 타입 | Null | 컬럼 정의 | 비고 | |||||||||
1 | result_id | 결과ID | INT AUTO_INCREMENT | X | 게임결과 고유 ID | ||||||||||
2 | nickname | 닉네임 | VARCHAR(50) | X | 플레이어 닉네임 | ||||||||||
3 | score | 점수 | INT | O | 게임 점수 | 기본값: 0 | |||||||||
4 | clear_name | 클리어시간 | INT | O | 게임 완료 시간 | ||||||||||
5 | difficulty | 난이도 | VARCHAR(10) | O | easy/normal/hard | 기본값: normal | |||||||||
6 | accuracy | 정확도 | DECIMAL(5, 2) | O | 정확도(%) | ||||||||||
7 | wpm | 분당타자수 | INT | O | 분당 타자수 | Words Per Minute | |||||||||
8 | total_keystrokes | 총타자수 | INT | O | 총 타자수 | ||||||||||
9 | mistakes | 실수횟수 | INT | O | 실수 횟수 | 기본값: 0 | |||||||||
10 | room_id | 방ID | VARCHAR(50) | O | 플레이한 방 ID | ||||||||||
11 | rank_in_game | 게임내순위 | INT | O | 해당 게임에서의 순위 | ||||||||||
12 | is_completed | 완료여부 | BOOLEAN | O | 게임 완료 여부 | 기본값: FALSE | |||||||||
13 | played_at | 플레이시간 | DATETIME | O | 게임 플레이 시간 | 기본값: 현재 시간 |